금연정보통

뉴스룸

News room

“노담(No 담배) 세대가 말하는 ‘우리들의 노담 이야기’ 우수작 시상”

2024-10-04 조회수 : 0

==> 우리들의 노담이야기 시부분 대상 '세상의 이치' 강*나


“노담(No 담배) 세대가 말하는 ‘우리들의 노담 이야기’ 우수작 시상” < 보도자료 < 알림마당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khepi.or.kr)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은 9월 27(오후 2시 명동 포스트타워(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4년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를 위해 마련됐다.

 

  작품 공모는 지난 6월 17()부터 8월 30()까지 약 두 달간 유아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총 2,862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먼저유아 부문은 전국의 3~5세 유아유아교육·보육 관련 기관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기관 활동유아 그림가족활동 수기 세 분야의 작품을 모집했다.

 

  접수된 총 2,331점을 대상으로 1차 적격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분야별로 기관 활동 25유아 그림 45가족활동 수기 30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청소년 부문은 전국의 초··고등학생 및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상만화 세 분야의 작품을 모집했으며최근 청소년 전자담배 흡연의 심각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자담배의 위험성과 친구의 금연 도와주기를 주제로 다뤘다.

 

  청소년 부문 역시 접수된 총 531점을 대상으로 1차 적격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분야별로 영상 20만화 26시 32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특히올해는 공모전 청소년 부문 참가자가 가장 많이 속한 기관에 수여하는 기관 참여상이 추가돼, 1개 기관이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배경택 건강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가 흡연의 위해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에게 전자담배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흡연예방을 실천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수상작을 활용한 우수사례집 제작온라인 홍보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유아·청소년에게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가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 URL: https://www.youtube.com/@KHEPI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using user defined save handler. (session.save_path: ) in Unknown on line 0